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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형강판 분야

1900년대초에 북미에서 적용되어 전세계적으로 1,000,000개소 이상 시공되어 공용중인 파형강판 (CSS: Corrugated Steel Structure)을 우리나라는 100여년이 지난 1996년부터 POSCO, 한국도로공사, 서울대학교, 한양대학교 등과 전문업체의 실용화 연구를 통하여 국내시장에 도입되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2000년대부터 도로 횡단 통로, 수로와 지방 소하천, 동물 이동 생태통로, 피암터널, 군방호시설물 등에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시공 중 기존의 차량통행의 통제를 최소화하는 장점과 경제성을 인정받아 기존의 철근 콘크리트공법의 대체 공법으로 지난 20년동안 국내에 약 5000개소의 파형강판 구조물이 설치 공용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도입 초기에는 공법의 여러가지 장점과 급속도로 발생하는 수요로 국가설계기준, 시방서에 상세한 부분의 설명이 부족하였으며, 강성 구조체에 익숙한 철근콘크리트의 역학적 거동으로 인식하여 연성구조물인 파형강판 거동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뒷채움 재료 및 뒷채움 다짐도에 대한 이해 부족, 전문 엔지니어링 지원 부족으로 파형강판의 과변형등의 문제가 간헐적으로 발생하였습니다.

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청암EnC는 여러 관련기관들과 연구개발을 통하여 관련기준을 지속적으로 개선 보완하였으며, 특히 국내•외 실패사례를 토대로 실제 시공시 발생 가능한 문제들을 해결한 제품의 설계 솔루션 개발과 적용을 통하여 업계 최초로 NET(신기술)과 NEP(신제품)를 동시에 인증 받았고, 초대골형(EXSCor)의 핵심기술에 대한 특허도 유럽, 캐나다, 중국, 러시아에 등록해 현재 출원중인 국가를 포함하면 34개국이며, 이를 통하여 보다 더 견고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세계에 수출하는 기업입니다.

청암EnC는 Digital Twin Construction을 위한 BIM Platform을 설계단계에서 도입함으로써 단계별 예상 공정을 정확하게 예상하여 구조물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향후 유지관리 시스템에 적용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3D Laser Scanning (Leica® System)과 경관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그동안 고객이 느꼈던 설계의 불확실성, 시공의 불안감과 미관 불안정을 해소하는 세계 최고의 파형강판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무기체계개발(전술교량, 강습교량) 분야

2022년에 방위사업청이 발주한 전술교량-Ⅱ Block-Ⅰ무기체계개발사업을 경쟁제안입찰 평가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체계개발관리능력을 인정받아 우선협상기업의 주관기업으로 선정, 계약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발주한 전술교량-Ⅱ Block-Ⅱ무기체계개발의 핵심기술 연구개발사업도 경쟁제안입찰 평가를 통하여 주관연구개발기업으로 선정되어 계약하였습니다. 

 

2023년에는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발주한 교량전차(강습교량)-Ⅱ의 핵심기술인 ‘기동차량 탑재용 장경간 고강도 교량 설계기술’을 경쟁제안입찰 평가를 통하여, 주관연구개발기업으로 선정되어 계약하였습니다. 

청암EnC는 이제 세계 최고의 파형강판기술 보유기업에서 공병 무기체계중에 간격극복(Dry Gap-Crossing)의 선두기업으로서, 기술보국을 완성하여 K-파형강판 및 K-방산을 이룩하겠습니다.

Corrugation Steel Structure, 파형강판
Corrugation Steel Structure, 파형강판
Corrugation Steel Structure, 파형강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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