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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관디자인 지하통로

도로 하부의 횡단구조물인 통로는 통상적으로 외곽에 위치한 회피지역의 우범 발생빈도가 높은 구조물인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적으로 작은 사이즈 (통상적으로 차량 통과높이: 4.5m by 4.5m)이며, 진출입구에 회색 콘크리트 사각형태의 무의미한 구조물에서 탈피하여 동일한 조건의 파형강판은 6m~6.25m의 아치형상을 통하여 130%이상 내공단면을 확보하여 콘크리트 사각형 통로 보다 차량이 통과시에도 보행자가 안전하게 보행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경관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단순한 미적요소의 효과를 떠나서, 주변환경과의 조화 및 내부 보행자들의 안전과 쾌적함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제안을 하였습니다. 

Corrugated Steel Structure, 파형강판, End-Treatment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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